2025 우리은행배 제물포 르네상스 국제 마라톤 대회, ‘국민 마라토너’이봉주 선수 홍보대사 위촉

2025 우리은행배 제물포 르네상스 국제 마라톤 대회, ‘국민 마라토너’이봉주 선수 홍보대사 위촉

입력 2025.03.06 16:09

- 대회 홍보 영상, 역사탐방투어 등 활동 예정
- 3월 30일까지 대회 참가신청 접수

관련 사진
○ 이봉주 전 국가대표 마라톤 선수가 5월 4일 개최를 앞두고 있는 <2025 우리은행배 제물포 르네상스 국제 마라톤 대회>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 인천관광공사는 6일 오전, 인천 상상플랫폼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봉주 선수는 1998년과 2002년 아시안 게임 금메달을 비롯해 2001년 보스턴 마라톤, 2007년 서울 국제마라톤 등 국제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국민 마라토너다. 특히, 한국 마라톤 풀코스 기록 2시간 7분 20초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 이번 홍보대사 위촉에 대해 이봉주 선수는 “마라톤의 즐거움을 널리 알려 더 많은 사람들이 마라톤을 즐기도록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홍보대사로서 그는 마라톤 대회 홍보 영상 촬영과 대회 당일 제물포 역사탐방투어, 포토타임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2025 우리은행배 제물포르네상스 국제 마라톤 대회>는 인천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고 인천광역시와 우리은행이 후원하는 행사로,  1959년 서울 수복을 기념해 시작된 국제 마라톤 대회의 출발지였던 인천 제물포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마라톤 대회로 의미가 깊다.
○ 대회는 월미도와 개항장 일대를 배경으로 한 10km와 5km 코스 중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참가 가능하며, 기념품(티셔츠, 러닝캡 등)과 함께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대회 접수는 3월 30일까지 대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도전정신을 불어 넣어준 이봉주 선수의 홍보대사 위촉으로, 보다 즐거운 대회를 개최할 것이다”며  참가자들에게 제뭎로 일대의 매력을 알리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 대회 참가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run.ito.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