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제7대 이원규 총장 취임... "글로벌 교육 혁신 주도할 것"

고려사이버대학교, 제7대 이원규 총장 취임... "글로벌 교육 혁신 주도할 것"

입력 2025.03.04 09:52 | 수정 2025.03.04 10:23

▲ 이원규 고려사이버대학교 신임 총장이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월 28일 계동캠퍼스 화정관 대강당에서 제7대 이원규 총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 김재호 이사장, 고려대학교 김동원 총장, 고려사이버대 교우회 안치헌 회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총장은 취임사에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0여 년간 온라인 교육의 선구자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이제는 질적·양적 성장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야 할 때"라며, "맞춤형 교육 서비스와 최첨단 학습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도 인정받는 명문 사이버대학교로 성장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이 총장은 고려사이버대학교가 고려대학교와 더욱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임을 강조했다. "고려대학교와 연구 및 교육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여 양 대학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츠쿠바대학교에서 공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고려대학교에서 교육 부총장, 정보대학장, 학생처장 등 다양한 보직을 거쳤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