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2.27 14:48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온라인마케팅학과는 지난 2월26일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자격증’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세종사이버대학교 온라인마케팅학과는 재학생들의 실무 활용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자격증 강좌를 지속해서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 그 첫 번째 강의로 ‘데이터분석 준전문가’ 특강이 진행됐다. 이날 특강은 학교에서 ‘온라인커머스를 위한 마케팅업무 자동화’ 수업을 담당하는 서진수 교수가 지도했다.
특히 이번 자격증 특강은 인공지능 시대 온라인 마케터를 지향하는 학과 재학생 및 신·편입생 학우들의 지속적 데이터분석에 관한 관심을 반영했다.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학우들이 언제든지 자격증 취득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학과 유튜브 채널에도 동시 게재했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 온라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온라인마케팅학과 재학생들은 전공 전문지식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선호해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론과 실무를 결합한 자격증 취득 과정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의견을 줬다. 이에 따라 학과 측은 올해에도 자격증 취득 과정 시리즈를 지속해서 공개하며, 학생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 온라인마케팅학과는 국내 유일 및 국내 최초라는 학과의 지위를 가지고 AI와 협업하는 시대의 마케팅 기획 능력, 데이터 분석 능력과 플랫폼 지식의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실현하면서 온라인마케터, 온라인커머스마케터(1인셀러), 온라인광고전문가를 지속적으로 배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업계 전문 교수진과 함께 AI를 이용한 마케팅 콘텐츠 제작, 사용자경험 설계를 위한 UX 리서치, 그로스마케팅과 같은 과목을 지속적으로 개설해 재학생들의 현업 전문성을 더욱 강화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빅데이터 활용 능력, 인공지능 활용 능력, 데이터 시각화를 지원하는 태블로 데스크탑 스페셜리스트 및 경영정보시각화능력, SQLD, 구글애널리틱스, 검색광고마케터 등 업계에서 선호하는 자격증 준비과정을 심화시켜 재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온라인마케팅학과는 오는 상반기에도 2025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온라인마케팅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 및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