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서울시 북부여성발전센터 위탁 운영기관 선정

서경대학교, 서울시 북부여성발전센터 위탁 운영기관 선정

입력 2025.02.25 15:20

풍부한 교육 인프라와 노하우 활용한 여성 일자리 확대 기여
서울시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 지원 및 창업 기회 확대

서경대 전경_본관
□ 서경대학교는 여성의 능력 개발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서울시 북부여성발전센터의 위탁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4일 밝혔다.
□ 서울시 북부여성발전센터는 서울시로부터 수탁을 받아 운영하는 여성인력 개발기관으로 1986년에 설립된 이래 여성들의 직업능력 개발을 위한 교육과 취‧창업 지원을 통해 여성들의 경제적‧사회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 서경대학교는 ‘지속 가능 사회 실현을 선도하는 여성 리더 양성 플랫폼 구축’을 비전으로 서경대학교의 풍부한 교육 인프라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더 많은 여성들에게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특히, 경력 단절 여성의 노동시장 조기 재진입, 미취업 여성의 노동시장 진입 지원 뿐만 아니라 전 생애주기에 걸친 전문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서경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이철민 교수(나노화학생명공학과)는 “지역 여성의 잠재력을 발굴하여 개인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취‧창업 지원에 힘쓸 것”이라며, “대학의 취‧창업 지원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여성 리더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 서경대학교는 서울시 북부여성발전센터 운영을 통해 지산학 생태계를 조성하여 성공적인 협업 모델을 구축, 지역사회 발전 및 상생을 위한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성실히 이행해 나갈 계획이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