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2.18 14:01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아동가족학부(아동학과, 가족상담복지학과)는 아동상담, 미술심리상담사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2월 8일(토)부터 9일(일)까지 미술심리상담사 2급 자격 과정 3차 워크샵 과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사라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 교수는 “이번 워크샵은 아동가족학부와 MOU를 맺고 있는 한국정신보건미술치료학회(KAMHAT)와 연계해 진행하는 과정으로 학생들은 임상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으로부터 실제적인 기법을 배우고 익히며 전문가로서 역량을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워크샵 참여했던 아동학과 백 모 학생은 “개인적으로 그림을 잘 못그리고 상상력이 부족해서 처음엔 할 수 있을까하는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학생들과 함께 작품을 완성해 나가면서 기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서 모 학생은 “교수님의 디테일한 설명과 함께 미술매체 활동을 하며 새로운 매체 탐색, 창의력, 이해도가 매우 높은 강의였고, 너무 즐겁고 감사한 강의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동발달센터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김정은 교수(아동가족학부 겸임교수·아동발달센터 수석연구원)는 “현재 우리 사회는 다양한 연령에서 심리적인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데 특히 말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기 어려운 대상인 아동의 성장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에 대한 꾸준한 관심이 지속되어 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동발달센터에서는 학부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주제의 특강과 워크샵을 계획하고 있다”며 “개강과 더불어 진행될 3월 8일 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을 위한 특강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학교, 아동학과, 아동발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아동발달센터를 설립해 다양한 보육 및 상담 현장에 맞는 실무능력을 높이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보육교사(2급),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놀이심리재활 영역)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증과 청소년코칭 전문가, 학습클리닉 전문가 등 아동‧청소년 관련 다양한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