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1.17 14:15
| 수정 2025.01.17 14:15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최근 강병욱 교수가 ‘위기와 기회의 사이클(강병욱 저·한빛비즈)’ 도서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강 교수는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텐배거 1000% 수익 바이블’, ‘사주 재테크’, ‘사주명리로 부자되기’ 등의 재테크 서적 누적 판매부수 20만부를 기록하고 있는 베스트셀러이다.
올해 1월 발간 예정인 ‘위기와 기회의 사이클’은 대한민국 경제사를 뒤흔든 사건과 최근의 이슈를 비교분석하고 현재의 주식시장의 위기와 기회 속에서 무엇을 발견할 수 있을까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강병욱 세무·회계·금융학과 교수는 “이번 저서가 반복되는 경제의 역사를 관통하는 절대불변의 수익 원칙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세무, 회계, 금융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대학이다.
회계를 한 번도 배워본 적 없는 초보를 위한 회계 첫걸음부터 회계원리, 경리회계 등의 기초 과목, AI를 활용한 재무회계, 원가관리회계, 세무회계, 회계학연습, 경영분석 등의 심화과목으로 연결되는 교과과정을 통해 ‘1인 1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다.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의 2025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기간은 1월 27일부터 2월 17일까지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산업체위탁전형 △군위탁전형 △교육기회균등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전형 등 다양한 전형으로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고 내신 성적이나 수능 점수와 관계없이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갖췄다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