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세종학당과 한국어 파견교원 소개’ 공개 진로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세종학당과 한국어 파견교원 소개’ 공개 진로 특강 개최

입력 2025.01.07 13:52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최근 한국어학과에서 오는 1월 10일 금요일 오후 8시 온라인 공개 진로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 주제는 ‘세종학당과 한국어 파견교원 소개’이며, 김정 세종학당재단 교육문화팀장이 강연자로 초청됐다.
‘세종학당과 한국어 파견교원 소개’ 공개 진로 특강 진행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이뤄진다. 참석을 위해서는 포스터 내 큐알(QR) 코드나 온라인 양식 링크를 활용해 신청서를 접수해야 한다. 
특강 신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구성원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온라인 양식 접수자에 한해 화상회의실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은경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교수는 “세종학당재단의 한국어교원 파견 사업은 대표적인 정부 주도의 한국어교육 사업으로, 재단 파견의 많은 한국어교원들이 현재 전 세계에서 활동 중”이라며 “특히 강연자로 새종학당재단 실무자를 초청한 만큼 특강 참석자들은 여러 유익한 정보를 꼼꼼하게 챙겨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경원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원장은 “케이팝 팬덤으로 형성된 한국의 언어와 문화에 대한 세계적 관심은 이제 대중문화 전반은 물론 한강의 노벨문학상 수상에 힘입어 문학과 전통문화의 영역으로까지 이동하게 됐다”며 “이러한 시점에 민간외교관의 역할을 할 양질의 한국 언어문화교육 전문가 양성 및 파견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한국어교원 자격증(문체부), 다문화사회전문가 수료증(법무부) 과정을 운영 중이다.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민간자격) 교과목과 AI‧에듀테크 활용 언어‧문화교육, TOPIK 교수법 등에 관한 교과목을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오는 1월 16일 오후 10시까지 2025학년도 봄 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고졸 학력 이상이라면 수능 응시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절차와 등록금, 장학제도 등 입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