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과 로봇이 바꿔가는 일상”...세종사이버대, 드론로봇 배달사진전 성료

“드론과 로봇이 바꿔가는 일상”...세종사이버대, 드론로봇 배달사진전 성료

입력 2024.12.27 15:06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드론로봇융합학과가 주최한 ‘드론로봇 배달사진전’이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지난 12월 5일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은 드론과 로봇을 이용한 물류 활용 사례를 사진으로 촬영해 SNS에 공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약 두 달간의 공모 기간 동안 100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참여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총상금 210만 원이 지급된 이번 사진전은 드론과 로봇 기술이 현대 생활과 물류 분야에 어떻게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오는지 조명하는 기회가 됐다. 
드론로봇융합학과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드론과 로봇 기술의 실생활 적용 가능성을 알렸으며, 학과 자체도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발맞춘 혁신적인 교육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드론로봇융합학과 배상준 교수는 “이번 드론로봇 배달사진전이 보여준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들은 드론과 로봇 기술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키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기술의 저변 확대와 대중화를 선도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기존 드론 정비, 조종, 운용 중심의 교육에서 한발 더 나아가, 내년부터는 ROS(Robot Operating System) 및 ROS2를 활용한 자율비행과 인공지능 응용 기술을 다루는 과목을 신설할 예정이다. 
또 드론 쇼에 활용되는 군집 드론의 운영 원리를 다루는 군집 드론 프로그래밍 과정도 개설돼 학생들이 미래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마지막 학년에는 학생들이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는 ‘드론로봇프로젝트’ 과목이 제공된다.
드론과 로봇 기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드론로봇융합학과는 첨단 기술과 실무를 결합한 커리큘럼을 통해 관련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한편 1인당 연간 장학금 200만원으로 잘 알려진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월 16일까지 2025학년도 봄학기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