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4.12.20 10:39
동작구, 2025 신학기 대비 ‘싸부가 알려주는 공부법 특강’ 개최

□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내달 11일 동작입시지원센터에서 관내 학생들의 학습동기 강화 및 성적향상을 위한 ‘2025 신학기 대비 공부법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특강은 새 학년을 준비하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에게 주요 과목인 국·영·수의 단계적·효과적 공부법을 제공하고, 체계적인 학습전략 수립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 강의는 ‘싸부가 알려주는 공부법’을 주제로 교육전문가 3명이 오후 1시부터 1시간 20분씩 총 3교시에 걸쳐 진행한다.
ㅇ 먼저, 1교시는 김명엽 혜원여고 교사가 강사로 나서 국어 성적향상을 위한 세부 영역(문학·독서·문법·화법과 작문 등) 공부법과 실효성 있는 계획표 기반 학습법을 설명한다.
ㅇ 2교시는 정승익 EBS 영어 대표 강사가 수능 영어를 위한 마인드셋과 진짜 공부 전략(어휘·듣기·독해 등)에 대한 강의를 펼친다.
ㅇ 3교시에는 이현우 재현고 교사의 고득점 쟁취를 위한 수학 학습법 강연이 이어진다. 고등학교 수학 접근법, 인터넷 강의 활용에 따른 계획표 작성, 오답노트 활용 방안 등에 대해 전달한다.
□ 참석을 원하는 주민은 오늘(20일)부터 내달 8일까지 동작구청 누리집 통합예약 시스템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ㅇ 강좌당 45명 내외로 총 13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관내 예비 고등학생 1~3학년, 학교밖 청소년 및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ㅇ 단, 학생 참여자를 우선으로 모집하고, 미충원 시 신청순으로 학부모에게 참여기회가 돌아간다.
ㅇ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입시지원센터(☎02-829-3198)로 문의하면 된다.
□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신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성공적인 학습전략을 수립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의 진로·진학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정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