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AIoT(지능형사물) 전문가 김윤수 교수 초청 ‘AI트랜스포메이션’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AIoT(지능형사물) 전문가 김윤수 교수 초청 ‘AI트랜스포메이션’ 특강 개최

입력 2024.12.18 14:20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오는 12월 21일(토) AIoT(지능형사물) 수석 연구자 김윤수 교수를 초청해 ‘AI트랜스포메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의 변화’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김윤수 교수는 (주)테크노니아, (주)데브구루 등에서 수석연구원으로 활약하며 AIoT 서비스 개발과 보안, 품질관리 분야에서 풍부한 실무 경험을 쌓아온 실력파 전문가다. 
특히 응용 및 시스템 소트트웨어 개발 분야에서의 깊은 식견을 바탕으로 ‘2025 이기적 리눅스마스터 1급’을 저술하는 등 실무자들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해왔다.
이번 특강에서는 AI가 가져오는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의 패러다임 변화와 이에 따른 개발 프로세스의 변화에 대한 혁신 방안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ChatGPT, 커서AI 등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한 개발 생산성 향상 전략과 함께 품질관리와 보안을 고려한 AI 기반 개발 방법론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효정 컴퓨터·AI공학과 교수(학과장)는 “AI가 소프트웨어 개발의 모든 단계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는 시점에서, AI와 IoT의 융합은 산업 현장의 혁신을 이끄는 핵심 동력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AIoT(지능형사물) 분야에서의 실무 적용 경험을 공유하는 이번 특강을 통해 AI 시대의 새로운 개발 패러다임을 이해하고 AIoT 분야의 실무적 식견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실리콘밸리 개발자 멘토 한기용 교수, 코딩테스트 교육플랫폼 코드트리(CodeTree)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승용 대표의 강연과 함께 진행되는 관계로, AI와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IT비전공자도 쉽게 AI를 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AIoT(지능형사물) 전문가 과정을 통해 AI와 IoT 융합 기술 분야 실무 인재를 양성에도 주력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를 위해 ‘리눅스및유닉스시스템’, ‘사물인터넷기초’, ‘사물인터넷의활용’, ‘AI딥러닝실무’ 등 실무 중심의 교과목을 통해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 키우도록 제공된다.
또 AIoT(지능형사물인터넷) 전문가 과정과 함께, 인공지능(AI), 컴퓨터, 클라우드, 빅데이터·데이터과학에 이르는 5가지 전문가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와 관심 분야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정보처리기사, SQL개발자(SQLD),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등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그룹을 지원해 재학생들의 실질적인 경력 개발을 돕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현재 2025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온라인 수업을 통해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으며, 특히 산업체 종사자와 군인을 위한 맞춤형 전형을 제공해 장학금 혜택과 함께 탄력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입학 관련 상세한 정보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