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4.12.16 10:19
-스토리 창작 교육의 산실 세종사이버대 문예창작학과 북적북적 ‘스토리 공모전’ 진행 -드라마 ‘행복배틀’ 외 다수 원천 스토리를 개발하는 고즈넉이엔티 공동주관
-수상작에 출판, 웹툰화, 영상화 기획 개발을 위한 고즈넉이엔티의 멘토링 특전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문예창작학과에서 창작의 열정을 가진 모든 이들을 응원하고 독창적인 스토리를 세상에 알릴 기회를 제공하는 ‘북적북적 스토리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10일부터 2025년 1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스토리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 재학생과 입시 지원자는 물론 창의적인 상상력과 독창적인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예비 창작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북적북적 스토리 공모전은 사이버대학교 고유의 특징을 살려 공모부터 작품 선정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작품 접수는 세종사이버대 문예창작학과 이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장르에 제한을 두지 않고 영상(웹, 드라마, 영화), 웹툰, 출판 등 다양한 콘텐츠로 발전이 가능한 순수 창작 스토리로 작품 개요를 포함한 스토리(시놉시스) 등 필수 제출 양식을 갖춰 제출하면 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1대 1 맞춤 창작 교육의 산실로 강의와 비교과 프로젝트를 통해 장르별 원천 스토리 발굴에 힘쓰고 있는 세종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학과와 스토리 IP 개발사 ‘고즈넉이엔티’의 공동 주관으로 예비 창작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고즈넉이엔티’는 영화, 드라마, 예능 콘텐츠 제작사인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의 IP를 개발하는 부문으로 스릴러, 미스터리, 로맨스, SF 등 수준 높은 장르소설과 웹소설을 출간하고 있으며, 국내 작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는 스토리 IP 개발사다. 성공적으로 방영을 마친 드라마 ‘행복배틀’의 원작사이기도 하다.
‘북적북적 스토리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원천 스토리에 대한 출판, 웹툰화, 영상화 기획 개발을 위한 ‘고즈넉이엔티’의 멘토링이 지원돼 창의적인 이야기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작가들에게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학교 측은 기대하고 있다.
공모전을 주최하는 박진아 세종사이버대 문예창작학과 학과장은 “북적북적 스토리 공모전은 창작자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세상에 알릴 기회를 제공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감동적인 서사를 통해 새로운 세상을 열어 가는 무대가 될 것”이라며 “세종사이버대 문예창작학과의 우수한 교수진과 출간 작품들 중 50편 이상의 작품이 영화, 드라마, 웹툰 등으로 판권 계약이 될 만큼 우수한 역량을 인정받고 있는 스토리 IP 개발사 고즈넉이엔티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는 만큼 멋진 창작자들이 함께 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문예창작학과는 장르소설의 황태자로 불리는 전건우 교수를 필두로 한국 SF계의 전천후 스토리텔러 임태운 작가, 정명섭 작가, 이강현 작가 등 주목받는 현직 장르 소설, 웹소설, 웹툰 작가들을 구축해 수준 높은 온라인 강의는 물론, 작가에게 1대1 맞춤형 창작 코칭과 피드백을 지원해 작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 북극곰 코다 시리즈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그림책 이루리 작가와 브런치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에세이 분야의 고수리 작가, 소설가 김나정, 서유미, 시인 김상혁, 송선미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하게 창작 활동을 하는 현직 작가들로 구성된 교수진들이 재학생들의 등단과 작가 데뷔를 위해 탄탄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온라인 창작 코칭과 피드백 강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작가 데뷔의 발판을 다지고 있다.
아울러 세종사이버대학 문예창작학과는 차별화된 창작 코칭 시스템으로 현직 작가들에게 1대 1 맞춤 창작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창작 클래스 세작교(세종사이버대 창작 교실)’을 운영해 재학생들의 등단, 공모전 입상, 작가 계약, 출판 등 작가 데뷔를 위한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 역시, 해마다 신춘문예 등단과 출판, 웹소설, 에세이 등 다양한 장르에서의 작가 데뷔라는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학과의 창작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공모전 관련 문의 및 제출 양식 확인은 세종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학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수상작은 2025년 1월 30일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학과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16일까지 2025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2차 신·편입생 모집 기간은 내년 1월 27일부터 2월 17일까지다.
세종사이버대는 산업체위탁전형, 군위탁전형, 교육기회균등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전형 등 다양한 전형으로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내신 성적이나 수능 점수와 관계없이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갖추고 있다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