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4.12.11 10:52
| 수정 2024.12.11 10:52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아동가족학부에서는 12월 18일 오후 6시에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과 “교육기관전문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 시리즈가 온라인 플랫폼(Zoom)을 통해 진행된다고 밝혔다.
첫 번째 주제인 국가자격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놀이심리재활 영역)’ 양성과정은 2024년부터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에 개설되어, 바우처를 통해 발달장애 아동의 놀이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인력이 양성되고 있다.
이러한 자격 양성과정을 소개할 이순행 교수(토닥토닥마음발달심리센터 대표)는 ‘발달재활서비스 놀이심리재활 제공인력’ 국가자격 보유자이며, 한국심리학회 공인 ‘발달심리전문가’ 수련감독자로서 풍부한 임상경험과 수퍼비전 경험을 갖고 있다.
이날 특강을 통해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의 역할과 양성과정을 소개하고, 본 대학 아동학과에 입학시 놀이치료 임상실습 수퍼바이저로서 어떻게 공부할지에 대한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두 번째 주제인 ‘교육기관전문 심리상담사’는 교육기관의 특성과 심리상담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추고, 교육기관의 의뢰로 아동‧청소년 및 보호자와 교육기관 종사자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심리상담전문가로서, 이를 위해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에서는 아동미술, 미술치료매체 및 기법, 음악심리와 치료 체험, 그리고 모의평가 연습 기회를 제공하여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특강은 본 자격증의 주관기관 대표인 김시내 교수(모든마음센터 대표)의 직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특강 참가 대상은 놀이치료와 미술치료, 음악치료 분야의 자격증에 관심있는 일반인과 세종사이버대 재학생 누구나 가능하며,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에 문의하면 구글폼을 통해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 이사라 교수는 “이번 무료특강 기회는 자녀의 발달지체와 부적응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와 아동현장의 실무자들에게 알토란 같이 알차고 실속 있는 정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에서는 그 밖에도 보육교사(2급), 건강가정사,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 취득을 지원하고 있으며, 아동상담사(3급), 부모교육전문가, 두뇌학습보드게임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 양성과정을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갖추어져 있다.
편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2025학년도 봄학기 입시모집이 12월에 있을 예정이니 세종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블로그, 유튜브채널, 네이버 검색포털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