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 '2024 올해의 스타브랜드 대상' 11년 연속 영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 '2024 올해의 스타브랜드 대상' 11년 연속 영예

입력 2024.11.29 13:31

-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브랜드 가치 ‘입증’ 지속가능한 교육 혁신
- 2024학년도, 반려동물·산업안전공학 등 미래 핵심인재 양성 교육
- 2025학년도 신설학과, 36개 학과전공서 건설시스템공학과 ‘선호’

▲ 서울디지털대학교 안병수 학생처장(사진 좌측)이 ‘2024 올해의 스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11년 연속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가 27일, ‘2024 올해의 스타브랜드대상’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2024 올해의 스타브랜드 대상’은 매일경제신문, 매경닷컴, MBN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27일 앰배서더서울풀만호텔에서 시상식이 진행됐다.
서울디지털대학의 ‘올해의 스타브랜드’ 대상 수상은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과 다양한 자격증 취득,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특색 있는 학과, 우수한 수업 콘텐츠 제작, 스마트러닝 시스템의 편의성 등을 높이 평가받아 ‘소비자 선정 스타브랜드대상’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자리매김했다.
대학은 그동안 혁신적 교육 모델로 학문 간 경계를 허물고 전공트랙별 융합 교육을 선도해 다양한 학문을 통합적으로 학습할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해왔다. 2024학년도 신설된 반려동물전공, 산업안전공학과는 인기학과로 꼽히는데 2025학년도는 건설시스템공학전공 신설로 미래 산업 현장 수요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는 점에서 기대가 주목된다.
서울디지털대학은 서비스품질과 브랜드 신뢰도, 만족도, 충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선 시공간의 제약이 없고 수요자 편의를 극대화한 온라인 교육 방식은 지속된 고등교육의 변화 속에서도 상승세를 탔다.
아울러 산업계의 요구에 대응하는 다양한 학과 신설, 디지털 역량을 갖춘 실무중심 인재 양성 등 급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변화를 주도했고 성과로 이어졌다.
학점 당 수업료는 6만 6천원으로 사이버대학 중에서도 최저 수준이며,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대학 중 가장 합리적인 금액의 등록금에 2023학년 2학기부터 장학 혜택을 확대해 신입생은 졸업 시까지 수업료 25%, 2학년 편입생은 2년간 40%, 3학년편입생은 1년간 수업료를 감면 헤택이 제공됐다.
올해의 스타브랜드대상 시상은 급변하는 소비자의 브랜드 패러다임 속에서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으로 꼽힌다.
수상 브랜드 선정은 산업별 시장 동향조사 및 학계·언론·방송 등의 자료를 수집하고 전문 선정위원회가 대표 업종 브랜드를 선별해 후보 기업에 대한 소비자본조사와 공적서 심사를 통해 엄격하고 공정하게 선호도를 조사했다.
한편, 2025학년도는 선진화된 건설산업 분야에 맞는 전문 기술 인재양성을 위해 건설시스템공학전공이 신설된다. 서울디지털대학 모집학과는 △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국방산업전공 △법무행정학과 △경찰학과 △탐정학과 △상담심리학과 △군경소방상담전공 △예술치료전공 △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보건의료행정전공 △노인복지전공 △영어학과 △국제학과 △AI소프트웨어학과 △컴퓨터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정보보안전공 △기계제어공학전공 △드론로봇전공 △소방방재학과 △산업안전공학과 △건설시스템공학전공 △미디어영상학과 △패션학과 △뷰티미용학과 △스포츠전공 △반려동물전공 △디자인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문예창작학과 △회화과 △실용음악학과 △웹툰웹소설전공이 있다.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이달 26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서울디지털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