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유영미 학생, KBS미디어 주관 ‘제45회 근로자미술제’ 웹툰 부문 금상(1등상) 수상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유영미 학생, KBS미디어 주관 ‘제45회 근로자미술제’ 웹툰 부문 금상(1등상) 수상

입력 2024.11.28 09:50

관련 사진
만화애니메이션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유영미 학생이 최근 KBS미디어가 주관한 ‘제45회 근로자미술제’에서 웹툰 부문 금상(1등상)을 수상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이번 근로자미술제는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들이 자신의 예술적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자리로, 웹툰, 회화, 공예·디자인, 서예·캘리그라피, 사진 등 다양한 부문에서 경쟁이 치열했다.
유영미 학생은 이번 작품에서 창의적인 스토리텔링과 독창적인 캐릭터 디자인을 통해 심사위원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현실적인 주제와 감성적인 표현력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관객의 공감을 이끌며 금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유영미 학생은 “웹툰이라는 매체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이야기로 독자들과 만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유영미 학생은 차세대 웹툰 작가로서 가능성을 입증했으며,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KBS미디어가 주관하는 근로자미술제는 매년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에게 자신의 창작물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45회를 맞이한 만큼 예술계에서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 기초미술부터 웹툰, 웹소설,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 AI콘텐츠 제작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디지털콘텐츠 제작전문가와 기획자, 미술교육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웹툰 및 2D·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하드웨어 장비와 소프트웨어,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 회화 작업을 위한 실습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2025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은 오는 12월 1일부터 시작되며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