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산업별역량체계(SQF)기반 대학교육과정 인정서 받아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산업별역량체계(SQF)기반 대학교육과정 인정서 받아

입력 2024.11.27 15:34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공급망관리 분야에서 ‘산업별역량체계(SQF) 기반 대학교육과정 인정서’를 대학 최초로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SQF(School Quality Framework) 사업에 따라 대학 교육과정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대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의약품 △여행·숙박 △심리상담·지도 등 5개 산업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산업별인적자원개발위원회(ISC)가 22개 대학의 23개 교육과정에 대해 인정서를 수여했다.
SQF는 산업 분야별 통용되는 표준직무와 직무 수준별 요구 직무능력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등을 활용해 구조화하고, 교육·훈련·자격과 연계한 체계를 말한다. 
백소라 유통물류학과 학과장은 “유통물류 분야에서의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대한민국 물류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 인증으로 그 역량을 공식적으로 입증받았다.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산업 수요에 맞춘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분야별 전문가 교수들이 학문적 지식뿐만 아니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최첨단 드론로봇 유통물류, 유통물류부동산개발, 유통물류에서의 AI활용 등 트렌디한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5학년도 봄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