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4.11.26 10:44
| 수정 2024.11.26 10:45
- 오수경 사회복지학과장 “사회복지사 1급 자격 취득으로 경쟁력 강화해야”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 사회복지학과가 2025년 사회복지사 1급 국가시험 준비를 위한 무료 온라인 특강을 실시했다.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는 신·편입생이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매년 ‘사회복지사 1급 자격시험’을 앞두고 특강을 실시하는 한편, 1급 시험 대비 관련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교과목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특강은 권미영 교수의 강의로 총 2부로 진행됐으며, 학과 홈페이지(http://welfare.sdu.ac.kr)와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sdu0982)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1부에서는 사회복지사 1급 자격의 필요성과 자격시험 준비사항, 시험 유의사항, 합격선, 합격 후 유의사항을 전달하며, 2부에서는 최근의 시험 경향 및 기출분석을 통한 공부방법 등을 제시한다.
오수경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장은 “국민의 삶의 질이 중시되고, 급격한 사회변화로 사회문제들이 많아지면서 사회복지사의 수요는 계속해서 늘고 있지만, 최근 2급 자격 취득자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사회복지사들 간에도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2급 자격 취득자에 비해 1급 자격 취득자는 매우 적어 사회복지사로서 경쟁력을 높이는 데 유리하다”고 말했다.
또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이나 비영리조직을 개원하는 데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사회복지시설경영자 과정’을 운영해 노인재가시설 등 복지시설의 설치 및 운영에 필요한 준비과정, 성공 및 실패 사례 등 시설 설립 대비 정보를 제공하며, 실제 사례에 기반을 둔 실무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왔다.
이 외에도 ‘지역아동센터 전문가’, ‘다문화가족복지전문가’ 자격증도 새롭게 선보여 해당 분야에서 필요한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를 포함한 36개 학과·전공에서 오는 11월 26일(화)부터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70%)와 적성검사(30%)로 선발하며,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신입학 지원, 35학점 이상 학점 이수자 및 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 지원 가능하다.
학점 당 등록금은 6만 6천 원으로 사이버대학 중에서도 최저 수준이며,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원서접수 관련 문의는 서울디지털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