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미래평생교육융합대학 전공연계 ‘브레인 톡톡 깨우미’ 봉사활동 진행

대진대학교 미래평생교육융합대학 전공연계 ‘브레인 톡톡 깨우미’ 봉사활동 진행

입력 2024.11.22 14:24

관련 사진
대진대학교 미래평생교육융합대학(학장 최경숙)은 지난 20일 포천시 관내 <사임당주간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브레인톡톡 깨우미’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미래평생교육융합대학 학생 및 교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사임당주간복지센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종이접기와 색채놀이 등 다양한 활동 중심으로 진행되어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얻었다.
‘브레인톡톡 깨우미’는 미래평생교육융합대학 단과대학 소속 학생과 교직원들이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한 프로그램이다. 이 활동을 통해 노인복지를 실천하고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공유할 수 있었다. 특히, 학생들은 회사에 재직중인 성인학습자임에도 불구하고 이 활동을 위해 업무를 조절하며 개인시간을 내어 학생들의 봉사와 나눔에 대한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미래평생교육융합대학 학생들은 “전공연계 봉사라 부담스러운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했지만 막상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전공에 대한 자부심과 더불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다는 점이 기쁘고 의미가 있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대진대 미래평생교육융합대학은 11월 27일에 드론을 활용한 군작전 분야의 핵심 조직인 관내 ‘드론작전사령부’ 사령관을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교류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