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4.11.22 10:01
재능대학교(총장 이남식)는 지난 20일 제물포캠퍼스 이벤트홀에서 ‘제2회 평생직업교육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재능대학교의 평생직업교육 비전인 ‘A Better Life Through Better Education’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평생직업교육의 최신 동향을 논의하고 대학의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재능대학교 LiFE 2.0 사업단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국가적, 지역적, 교수학습적 관점에서 평생직업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다양한 주제 발표와 심층 토론으로 구성됐다.
주요 발표 내용으로는 ▲반가운 박사(한국직업능력연구원 동향데이터분석센터장)의 ‘싱가포르 SkillsFuture의 스킬 수요 분석과 스킬 공급 프로그램’ ▲김태형 선임연구원(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지역 수요 기반 평생직업교육 활성화 방안’ ▲김세영 교수(한동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의 ‘미래 평생직업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패러다임’ ▲홍유나 처장(재능대 평생직업교육처)의 ‘JEIU 생애주기별 평생직업교육 운영 성과’ 등이 발표됐으며, 각 발표 후에는 참여자들 간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이남식 총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급변하는 인구 구조와 경제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평생직업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재능대학교는 학령기 학생뿐 아니라 전 생애를 아우르는 평생직업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과정과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글로벌 평생직업교육 리더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재능대학교는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평생직업교육 플랫폼인 ‘재능대학교 평생직업교육포털(lifelong.jeiu.ac.kr)’을 운영하며, 전 생애에 걸쳐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