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4.11.07 14:11
한국공학대학교 황수성 총장(사진 오른쪽에서 4번째)과 국립창원대학교 박민원 총장(사진 왼쪽에서 3번째)이 국가산업단지 기반 디지털 전환 협력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
한국공학대학교(총장 황수성, 이하 한국공대)와 국립창원대학교(총장 박민원, 이하 창원대)은 11월 6일 한국공대 행정동 회의실에서 국가산업단지 기반 디지털 전환을 중심으로 한 SW 교육혁신 및 산학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한국공대 황수성 총장, 창원대 박민원 총장을 포함한 양 기관 주요 인사 5명이 참석했다.
본 협약은 ▲디지털 전환을 중심으로 한 교육·연구·개발 학술교류에 관한 사항 ▲대학 간 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교류에 관한 사항 ▲글로벌제조산업을 위한 교육협력사업에 관한 사항 ▲연구 시설 공유 및 공동 연구에 관한 사항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는 내용으로 체결되었다.
황수성 한국공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대학이 국가산업단지의 디지털 전환과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창원대와 협력해 첨단 SW 교육 및 연구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우수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박민원 창원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디지털 전환 시대를 선도할 우수 인재 양성과 산업계 요구에 맞춘 연구와 교육 강화를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한국공대와 함께 미래 지향적인 교육과 연구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공학대학교 황수성 총장(사진 오른쪽)과 국립창원대 박민원 총장(사진 왼쪽)이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