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4.11.06 13:30
- 초심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

세종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실용음악학과와 함께 누구나 편안하게 음악을 즐길 수 악기밴드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음악은 현대 사회에서 신체적, 정신적 건강은 매우 중요하며, 악기 연주는 스트레스 해소와 인지 기능 향상, 창의성 증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평생교육원 프로그램은 직장인, 주부, 성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처음 악기를 접하는 일반인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악기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음악을 통해 개인의 정신적 안정을 돕는다”며 “이 프로그램은 직장인과 성인을 대상으로 밴드와 같은 그룹 활동을 통해 팀워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다양한 평생학습 교육의 기회 제공을 통해 성인들의 능력과 개발을 촉진하고 다양한 자격증 취득 지원을 통한 취업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회원 신청 및 문의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이트, 전화 문의를 통해 가능하며 통기타, 건반, 드럼 수업을 제공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는 분야별, 단계별 수준의 교과목 조합을 통한 개인별 맞춤형 교육, 연주와 교수법 모두 검증된 교수진 지도, 전국 각 지역에서 가능한 1:1 오프라인 실습수업, 융합예술에 최적화된 전공연계 과목 등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온·오프라인 레슨, 주제별 특강 등 실습수업을 강화하고 기초부터 컴퓨터음악, 합주실기, 화성학, 공연제작과 비즈니스까지 포괄적이고 균형 있는 교과과정 운영에 집중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 2025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은 12월 1일부터 시작되며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