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육군부사관학교와 상호협력·지원 업무협약식 진행

세종사이버대학교, 육군부사관학교와 상호협력·지원 업무협약식 진행

입력 2024.11.05 16:04 | 수정 2024.11.05 16:04

-세종사이버대학, 육군부사관학교 교관·장병들에게 AI·드론운용 등 교육지원
-육군부사관학교, 장병·부사관 교육생들에 대학 홍보·입학 여건 보장

10월 31일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육군부사관학교가 협약식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이하 세사대)는 지난 10월 31일 육군부사관학교(이하 부사교)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육군부사관학교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신구 총장과 육군부사관학교 정덕성(육군 소장·학군29기) 학교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술 세미나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세종사이버대는 육군부사관학교에 복무 중인 장교, 부사관 등 교관들의 자기 개발을 위해 전문 교수의 강의 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또 부사관학교는 간부들의 세종사이버대학교 군위탁전형 지원과 대학의 홍보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세종사이버대학에 입학을 희망하는 간부들을 최대한 지원하고 학업 여건 마련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신구 총장은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잘 짜인 커리큘럼과 각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교수님들이 다수 포진돼 있다”며 “이날 협약이 육군부사관학교에 복무하는 교관들의 역량 강화, 교육 입소한 부사관분들의 자기 계발과 이를 통한 육군의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국방융합학과, 상담심리학과, 드론·로봇융합학과, 정보보호학과 등 37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군 추천자 대상 학점 인정제를 최초로 도입해 시행 중이며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부부 군인 및 군무원과 슬하에 두 자녀 이상을 둔 군인 및 군무원을 대상으로 첫 학기 등록금 전액을 면제하는 장학제도를 전국 대학 최초로 2025년부터 적용한다. 군위탁생들은 국가장학금 혜택까지 받으면 학비 부담 없이 졸업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2025학년도 봄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