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4.11.05 16:04
| 수정 2024.11.05 16:04
-세종사이버대학, 육군부사관학교 교관·장병들에게 AI·드론운용 등 교육지원
-육군부사관학교, 장병·부사관 교육생들에 대학 홍보·입학 여건 보장

세종사이버대학교(이하 세사대)는 지난 10월 31일 육군부사관학교(이하 부사교)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육군부사관학교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신구 총장과 육군부사관학교 정덕성(육군 소장·학군29기) 학교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술 세미나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세종사이버대는 육군부사관학교에 복무 중인 장교, 부사관 등 교관들의 자기 개발을 위해 전문 교수의 강의 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또 부사관학교는 간부들의 세종사이버대학교 군위탁전형 지원과 대학의 홍보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세종사이버대학에 입학을 희망하는 간부들을 최대한 지원하고 학업 여건 마련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신구 총장은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잘 짜인 커리큘럼과 각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교수님들이 다수 포진돼 있다”며 “이날 협약이 육군부사관학교에 복무하는 교관들의 역량 강화, 교육 입소한 부사관분들의 자기 계발과 이를 통한 육군의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국방융합학과, 상담심리학과, 드론·로봇융합학과, 정보보호학과 등 37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군 추천자 대상 학점 인정제를 최초로 도입해 시행 중이며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부부 군인 및 군무원과 슬하에 두 자녀 이상을 둔 군인 및 군무원을 대상으로 첫 학기 등록금 전액을 면제하는 장학제도를 전국 대학 최초로 2025년부터 적용한다. 군위탁생들은 국가장학금 혜택까지 받으면 학비 부담 없이 졸업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2025학년도 봄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