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육군제22보병사단 상호협력·지원 업무협약 개최

세종사이버대-육군제22보병사단 상호협력·지원 업무협약 개최

입력 2024.11.04 14:36

- 강원도 산간 철책서 학사학위 취득 가능, 대학서 전폭 지원
- 두 자녀 이상 또는 부부 군인· 군무원에 첫 학기 등록금 전액 면제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육군 제22보병사단이 협약식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지난 10월 16일 육군제22보병사단과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단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김효순 세종사이버대학교 부총장과 강봉일(육군 소장, 육사51기) 사단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사단에 복무중인 장교, 부사관, 군무원들의 자기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세종사이버대학교에 입학을 희망하는 간부들을 최대한 지원하고 학업 여건 마련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 사단은 간부들의 세종사이버대학교 군위탁전형 지원 및 대학의 홍보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 부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잘 짜인 커리큘럼에 각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교수님들이 다수 포진돼 있다”며 “이날 협약이 사단에 복무하는 군 간부들의 역량 강화에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군 간부들의 미래 도약을 위한 희망의 통로로 세종사이버대학교를 자신이 있게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국방융합학과, 상담심리학과, 드론·로봇융합학과, 정보보호학과 등 37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군 추천자 대상 학점 인정제를 최초로 도입해 시행 중이며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부부 군인 및 군무원과 슬하에 두 자녀 이상을 둔 군인과 군무원을 대상으로 첫 학기 등록금 전액을 면제하는 장학제도를 2025년부터 적용한다. 군위탁생들은 국가장학금 혜택까지 받으면 학비 부담 없이 졸업할 수 있다.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2025학년도 봄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