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4.11.04 10:20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가 드론로봇융합학과와 함께 ‘드론·로봇 배달 사진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드론과 로봇 기술이 생활 속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되는 장면을 사진으로 담아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일반 대중부터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 졸업생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오는 11월 29일까지며, 생활 속에서 드론이나 로봇을 활용해 일상 용품이나 식품을 배달하는 장면을 스마트폰 또는 DSLR 카메라로 직접 촬영한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대상부터 최우수상, 창의상, 장려상, 참가상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되며 총 24명의 수상자에게 상금을 지급한다.
백소라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교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드론과 로봇이 물류산업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알리고, 최신 물류 트렌드를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참가자들이 다양한 시각에서 드론과 로봇을 활용한 배달의 가능성을 탐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분야별 전문가 교수들이 학문적 지식뿐만 아니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첨단 드론로봇 유통물류, 유통물류부동산개발, 유통물류에서의 AI활용 등 트렌디한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5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