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 ‘2024년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으로 특성화고 취업 지원

한국공학대, ‘2024년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으로 특성화고 취업 지원

입력 2024.10.14 13:44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에서‘특성화고 진로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공학대학교(총장 황수성, 이하 한국공대)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최종필)가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특성화고 지역 청소년 대상으로 '2024년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근 지역의 특성화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총 3군데의 특성화 고등학교에서 301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성공적인 진로 결정과 취업 방향성을 지원하였다. 
한국공대는 각 학교의 특성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해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경기자동차과학고에서 진행된 면접 컨설팅 및 비즈니스 매너 특강(5월 10일, 7월 15일), △한국조리과학고에서 열린 입사서류 작성 및 면접 특강(7월 4일), △경기스마트고에서 진행된 커리어 관리 방법 및 근로기준법 안내(9월 26일) 등이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강의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모의면접과 개별 컨설팅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며 “부족한 역량을 키울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공대 최종필 센터장은 “효과적인 진로 및 취업 지원을 위해 지역 내 특성화고 담당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며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적극 반영하여 더 나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은 한국공대가 자율적으로 계획·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특성화고와 협업하여 해당 학교의 특성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