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4.10.11 13:46

상명대(총장 홍성태)는 지난 10일(목) 서울캠퍼스 미래백년관에서 “2024 전공탐색박람회 – 내게 맞는 전공을 찾아라!”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된 본 행사에는 전공탐색을 하고자 하는 고등학생, 예비입학생 및 재학생 등 약 700여명이 참석하여 본인의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총 40여개의 학과 및 관련부서가 참여하여 각각 부스를 설치하고 관심있는 학생들은 해당부스에 방문하여 본인의 진로에 대한 상담을 받았다.
‘내게 맞는 전공을 찾아라’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전공별 상담 및 안내, 통합전공 및 융합전공 등 안내, 취업진로상담, 전공선택 관련 비교과프로그램 안내, 정부지원 교육사업단 교육과정 안내, 입시설명 등 재학생 및 예비신입생들이 진로 및 전공 선택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이해하고 알찬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상명대 김태한 교무처장은 “우리 대학은 전과 제도를 완화하고 자기설계융합전공, 자기설계학기(학점)제, 마이크로전공, 부전공, 다전공 등 다양한 형태의 인증 및 학위 취득이 가능하도록 초유연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전공선택 박람회을 통해 입학 후 진로에 따라 전공을 선택하고 변경하기 위한 모든 정보를 알고,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상명대는 2025학년도 입시부터 자유전공학부 신입생을 선발하고 학생들에게 보도 폭넓게 전공선택의 기회를 주기 위해 다양한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2024년 대학혁신지원사업 2차연도 성과평가에서는 교육혁신성과에서 S등급(최고등급), 자체성과관리에서 A등급(최고등급)을 획득하는 등 최고의 교육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