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Learning

“꿈을 향한 이륙 준비 끝” 동작구, 청소년 진로직업박람회 개최

lifenlearning

    “꿈을 향한 이륙 준비 끝” 동작구, 청소년 진로직업박람회 개최

    입력 2024.10.11 10:23 | 수정 2024.10.11 10:23

    - 17일~18일 노들나루공원 … 4차산업 관련 특색있는 직업군 체험, 멘토링, 이벤트 등 55개 부스 운영

    동작구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노들나루공원에서 ‘동작구 청소년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개최 홍보 포스터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지난해 9월 노들나루공원에서 열린 제8회 동작구 청소년진로직업박람회에 참석해 청소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노들나루공원(노량진로 247)에서 청소년을 위한 진로직업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동작구 청소년진로직업박람회 : DODREAM AIR’는 다양한 분야의 진로·직업 정보와 체험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이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자 추진됐으며, 올해로 9회째를 맞는다.
    □ ‘나의 꿈을 향해 이륙한다’는 의미를 담아 항공사 콘셉트로 펼쳐지는 이번 박람회는 ▲진로탐색존 ▲진로체험존 ▲멘토링존 ▲이벤트존 등 4개 영역으로 나눠 총 55개 부스를 운영하며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ㅇ 먼저, 진로탐색존에서는 전문가의 진로 검사 및 상담을 진행하고, 진로체험존을 통해 드론전문가, 로봇공학자, 과학수사관, 가죽공예가, 컬러리스트 등 4차산업 관련 직업은 물론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직군에 대한 체험 기회를 선사한다.
    ㅇ 또한, 멘토링존은 특성화고등학교 및 대학교의 재학생과 선생님 등이 직접 진행하는 멘토링을 통해 고교 선택과 대입 준비에 필요한 맞춤형 진학 정보를 제공하며 올바른 진로·진학 설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ㅇ 아울러, 각 체험 부스에서 스탬프 5개를 모아 기념품을 받는 ‘스탬프 투어’를 비롯해 공항 콘셉트로 꾸며진 포토존과 인생네컷, 줍깅 등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며, 보다 많은 학생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자 3회차로 분산해 회차당 1시간 40분에서 2시간씩 실시할 예정이다.
    ㅇ 참여를 원하는 관내 초·중·고 재학생 및 청소년들은 별도 신청 없이 행사 당일 노들나루공원을 방문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02-815-337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미래 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폭넓은 직업 세계를 경험하며 진로에 대한 비전을 그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꿈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동작만의 차별화된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