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아트 디자인 전문 창업교육관 홍익대 아트앤디자인밸리에서 첫 번째 팝업전 개최

국내 유일 아트 디자인 전문 창업교육관 홍익대 아트앤디자인밸리에서 첫 번째 팝업전 개최

입력 2024.09.24 13:35 | 수정 2024.09.24 13:37

- 국내 유일 아트 앤 디자인 전문 창업교육관 홍익대학교 아트앤디자인밸리에서 첫 번째 팝업전 개최.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실무 경험의 기회 제공.
- 학생 각자의 개성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MZ 감성의 케이스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
- 디자인 과정과 컨셉 소개, 실제 제품으로 구현
- 디자인 :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 산업디자인, 광고홍보학부 학생 참여
- 스마트폰을 주제로한 MZ취향저격 다양한 체험 콘텐츠 캐릭터 생성, 갤럭시 북4 AI기능‘Cocreator’ 체험, 추구미존, 포토존 외

행사 홍보 포스터 및 로고
[행사 컨셉] 
Cool Case Club (C.C.C)  
 '쿨케이스클럽'은 소셜 아트 무브먼트를 위해 탄생한 홍익대학교 아트앤디자인밸리에서 활동하는 가상의 단체로, 진부하고 뻔한 폰 케이스 디자인을 타파하고 개성적인 케이스가 사회의 뉴노멀(New Normal)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패션처럼 폰 케이스도 개인의 개성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쿨케이스클럽은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케이스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전시존] – 홍대생들이 디자인한 폰케이스 전시
홍익대학교 학생들의 MZ감성 담은 휴대폰 케이스 디자인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디자인 감각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MZ세대의 감성을 담은 재미있는 케이스 디자인 과정과 컨셉 소개, 실제 제품으로 구현되어 제작될 예정이다. 
이승리의 'Pizza Galaxy'는 먼 우주 어딘가 모든 것이 피자로 만들어진 곳으로, CH-3353(치즈) 별 출신 피자들이 은하계를 정복하여 모든 행성을 피자로 변모시킨 이야기이다. 우연히 피자 갤럭시를 발견한 탐험가 A군의 모험기가 담겨있다. 
진수현의 ‘Spokesman’은 ‘X같은 현실이지만 담담하게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어른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우리의 대변인이 되어주는 캐릭터들을 통해 차마 내뱉지 못했던 심정을 표출해보길 바란다.
김수현의 '홍대 앞 사람들'은 홍대 앞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어딘가 조금 킹받는 Z 세대 대학생과 새똥 공격을 받는 라멘집 사장님 등 홍대만의 생생하고 유쾌한 일상을 포착하고 있다.
이서연의 'Sunshine Kids'는 날씨가 기분에 미치는 영향을 나타낸다. 날씨가 좋으면 햇살과 공기를 즐기며 밖으로 나가는 친구들이 등장한다. 날씨가 좋지 않을 때도 이 작은 친구들이 항상 맑은 기분을 선사하길 바란다.
김성현의 '내 눈을 바라봐 Eye see you'는 휴대폰 렌즈를 현대인의 두 번째 눈으로 표현한다. 갤럭시의 고성능 카메라를 만나고 새로운 세상이 펼쳐지는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강현서의 'Dry Eye Animals'시리즈의 고양이 미오(Mio)는 사실 관측천문학의 대가이다. 집사가 잠든 밤이면 집을 빠져나와 새벽 별빛을 찍으며 동료 고양이와 열띤 토론을 벌이는 이 친구를 당신의 케이스에 들여보길 권한다. 
나디라의 'Mimong and Friends'는 원숭이 미몽 (Mimong)의 일상을 그린다. 미몽은 꼬리로 학교에 가고, 춤을 추며, 갤럭시를 보며 시간을 보낸다. 친구들과 노는 것을 좋아하는 Mimong의 재미있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황예진은 공간 디자인을 맡아 람객이 팝업 전시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동선과 공간을 섬세하게 연출하여 시각적 즐거움과 몰입감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려 노력했다.
강래현은 관람객들이 자연스럽게 전시 공간으로 유도될 수 있도록 동선 기획을 담당했다. 전시의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디테일한 공간 설치 작업에 참여해 전시의 완성도를 높였다.
홍익대학교 아트앤디자인밸리 
홍익대학교는 1946년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명문 사립대학교로, 특히 예술과 디자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신 교육 프로그램과 시설을 제공하며, 다양한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2023년 10월에 준공된 홍익대학교 아트앤디자인밸리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실전 교육과 연구의 중심지로, 다양한 산학 협력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과 폭넓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홍익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교육 혁신, 연구 및 산학협력 혁신, 글로벌 혁신을 중점 추진하여 창의·융합형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