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4.08.29 14:34
- 조슈아 박 대표, 협상·토론 분야의 권위자… 글로벌 리더십 교육 전략 강화 기대
- 조슈아 박 대표 “미국 교육 철학과 한국 교육 환경에 대한 이해로 글로벌 인재 양성 이끌 것”
2024년 8월 29일, 인천 –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eorge Mason University Korea)는 조슈아 박(Joshua Park) 교수가 신임 대표로 취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조슈아 박 신임 대표는 협상, 토론, 중재 분야의 전문가로, 우송대학교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 학장으로 재직하며 학교의 글로벌 성장을 선도한 바 있다.
그레고리 워싱턴(Gregory Washington) 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은 “박 대표의 부임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그의 지식과 비전, 글로벌 리더십은 아시아 지역에서 우리 대학의 입지를 확대할 것이다. 혁신, 학생 성취, 훌륭한 연구라는 전략적 우선순위에 따른 신규 파트너십 구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슈아 박 대표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모든 학사와 행정 업무를 총괄하는 중책을 맡는다. 교수진, 직원, 학생들과 긴밀히 협력해 개교 10주년을 맞이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글로벌 교육의 리더로서 명성을 높이고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자넷 뮤어(Janette Muir) 조지메이슨대학교 부총장은 “학생 성취를 지원해온 박 대표의 경험과 전문성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글로벌 교육 분야에서 더욱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표는 하버드 로스쿨에서 법학 박사 학위를, 포모나 대학교에서 심리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북경외국어대학교와 한전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 등에서 자문위원 및 초빙교원으로 활동했다. 그는 공공 정책, 국제경영, 협상 및 토론을 주제로 여러 논문과 저서를 집필했으며, 300회 이상의 국내외 세미나와 워크숍에 강사로도 참여했다.
또한, 그는 세계토론협회 상임이사와 주요 국제 토론대회에서 심사위원장을 역임했으며 뛰어난 아시아 토론 팀 중 하나인 솔브릿지 디베이트 소사이어티(SolBridge Debate Society)를 설립하고 성장시켰다.
조슈아 박 신임 대표는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일원이 되어 영광”이라며, “미국 교육 철학과 한국 교육 환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비전과 목표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