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4.07.01 16:3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최근 교육 인증 평가 전문 기관인 한국U러닝연합회로부터 ‘콘텐츠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이번 콘텐츠 품질인증에서 ‘기초 헤어커트(K뷰티학부 김정민 교수)’, ‘기초 피부관리 실습(K뷰티학부 김지영 교수)’, ‘초급 한국어I(한국어학부 진정란 교수)’, ‘실용음악의 기초(아테나 교양학부 이유미 교수)’ 등 4개 교과목이 AA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사이버한국외대가 2024학년도에 신설하며 처음으로 선보인 K뷰티학부의 전공 교과목도 포함되어 있어, ‘명품’ 교육 콘텐츠를 보유한 대학임을 거듭 인정받게 됐다.
한국U러닝연합회는 우수한 콘텐츠의 발굴과 확산을 유도하여 이러닝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우수 콘텐츠에 대한 품질인증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교육 콘텐츠의 학습내용과 교수설계, 사용자 편의성, 학습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인증 여부를 결정하고 심사 결과에 따라 등급을 부여한다.
이민우 사이버한국외대 교육혁신처장은 품질인증에 관해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는 외부기관의 평가를 통해 우리 대학 콘텐츠의 우수성을 증명할 수 있음에 기쁘다”며, “혁신적인 콘텐츠의 개발과 지속적인 품질 관리로 국내 사이버대학 교육의 질적 발전을 이끄는 대학으로 바로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오는 7월 15일(월)까지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의 9개 학부에서 학생을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go.cufs.ac.kr)에서 확인하면 되며 전화(02-2173-2580)나 이메일(ipsi@cufs.ac.kr), 카카오톡(cufs)으로 개별 상담 또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