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4.06.13 11:17
- 양 기관 간 AI 및 빅데이터 분야의 공동 연구, 인재 교류 및 자원 공유를 통하여 AI사업 실증 협력 추진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는 지난 6월 12일(수) 서울시립대학교 총장실에서 코오롱베니트(대표이사 강이구)와 데이터과학 및 인공지능 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 날 체결식에는 원용걸 총장, 박창이 데이터사이언스 융합인재양성사업단장, 이용희 도시과학빅데이터·AI연구원장 및 빅데이터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장, 이재호 인공지능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장을 비롯해 강이구 코오롱베니트 대표이사, 한현 R&BD 본부장, 최형욱 경영지원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AI 및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공동 연구 및 과제 수행, 서울시립대의 우수 학생 인턴십 및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 등을 포함한 산학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이구 코오롱베니트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립대학교와의 산학 네트워크 구축과 AI 실증 연구 및 인재 교류 협력이 가능해져 기쁘다. 최신 AI 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로 AI와 빅데이터 분야에서 혁신적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용걸 서울시립대학교 총장은 “우리 대학은 첨단 융합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 같은 시대 흐름에 발맞춰 IT 서비스 전문기업인 코오롱베니트와 협력하여 성공적인 산학 협력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