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공동주최, 제2회 SB스타트업 네트워킹 페스티벌 성료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공동주최, 제2회 SB스타트업 네트워킹 페스티벌 성료

입력 2024.06.10 16:17

- 축제 프로그램 중 「창업기업 IR 데모데이」에서 한성대 참여기업이 ‘예비 창업부’, ‘초기 창업부’부문에서 각각 대상 수상

(관련 사진1)사진 앞줄 왼쪽부터 다섯 번째 이창원 한성대 총장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이정훈)은 지난 7일(금) 오전 10시부터 동덕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 1층 대공연장 및 로비에서‘2024 제2회 SB 스타트업 네트워킹 페스티벌’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성북 클러스터(성북구청, 한성대, 고려대, 국민대, 동덕여대, 서경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연계 창업 클러스터)에서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로 2회를 맞이했다. 
이 행사는 창업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참여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특히, 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인「창업기업 IR 데모데이」에서 한성대학교 참여기업이‘예비 창업부’부문 대상, ‘초기 창업부’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하여 총 6개의 시상 중 3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보다 상세히 살펴보면, ‘예비 창업부’부문에 참가한 [스튜디오 볼디](대표: 민현경)는 UI/UX 디자이너를 위한 AI 기반 교육 플랫폼 아이템으로 대상을 수상했고,‘초기 창업부’부문에 참가한 [디에스㈜](대표: 한기준 한성대 모바일소프트웨어트랙 교수)는 AI와 대화를 통해 반도체의 불량을 검출하는 로봇으로 대상을 수상했으며, [푸른나이](대표: 권욱현)는 일상 속 쉽고 즐거운 정신건강서비스 ‘민들레(Mindlele)' 라는 아이템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정훈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장은“청년창업기업들의 우수한 사업아이템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지역주민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지역과 함께하는 한성대」라는 한성대의 슬로건에 맞게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