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재학생 최상철씨 제28회 대한민국 대구∙경북 미술대전 공모전 입상

사이버대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재학생 최상철씨 제28회 대한민국 대구∙경북 미술대전 공모전 입상

입력 2024.06.10 16:15

- 작품명 약동 특선, 작품명 베토벤피아노협주곡 입선
-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수업 수강을 통해 아이디어 구상 과정에 많은 도움 받아

▲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재학생 최상철씨와 공모전 입상작 ‘약동’(좌) 과 ‘베토벤피아노협주곡’(우) [자료제공=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사이버대학의 중심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대행 이영수) 디자인학과는 재학생 최상철씨(2학년)가 ‘제28회 대한민국 대구∙경북 미술대전 공모전’에서 입상하였다고 밝혔다.
재학생 최상철씨는 이번 공모전 디자인부문에서 작품명 약동으로 특선을, 작품명 베토벤피아노협주곡으로 입선을 수상하였다.
최상철씨는 “제28회 대한민국 대구∙경북미술대전 특선과 입선 당선 축하에 감사드린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연달아 특선을 수상하였는데 이러한 결과는 자기 계발을 위한 열정과 도전의 결과로 생각된다. 또한, 그동안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 수업을 통해 배웠던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 과정들이 디자인 작품 완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특히 디자인학과 이예나 학과장님 이하 교수님들의 지도로 실전에 강한 현실적인 감각을 키웠고 문화 예술인으로 거듭날 수 있게 되었음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라고 입상 소감을 밝혔다. 또 “앞으로 65세의 버킷리스트를 하나씩 이뤄가는 젊은 감각의 그래픽 디자이너가 되어 삶을 열정적으로 즐기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이예나 학과장은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에서는 그동안 대부분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사이버대학 디자인학과 학생들의 특성에 맞춰 1인 창업이 가능한 ‘창의적인 전문 디자이너 양성'을 위한 교과목들을 운영해 오고 있는데 작년에 이어 올해 연이어 디자인학과 재학생들의 국내 유수 공모전 수상 소식들이 이어지고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는 100% 스마트폰 및 온라인 수강으로 4년제 정규 디자인 학사학위와 함께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디자인 분야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전체 교육 과정은 △메타버스콘텐츠디자인 △웹툰디자인 △영상콘텐츠디자인 △디자인경영 △디자인창의교육 △3D디자인 △온라인콘텐츠디자인 △디지털퍼블리싱 총 8개의 과정으로 세분화 됐으며, 각 과정을 이수 후 서울디지털대 총장 명의의 전문화 과정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디자인학과를 포함한 36개 학과·전공에서 이달 1일부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go.sdu.ac.kr) 나 입학상담전화(1644-0982), 카카오톡 ‘서울디지털대학교’ 1:1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