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4.05.29 16:19

사이버대학의 중심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는 안전관리 전문기관인 ㈜대한산업안전문화원과 상호 발전 및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디지털대 이봉우 산업안전공학과장과 ㈜대한산업안전문화원 노용호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디지털대 강서캠퍼스에서 진행하였다.
주요 업무 협약 내용은 △대한산업안전문화원 임직원의 직무능력 향상과 자기계발(학위 및 다양한 자격증 취득)기회 제공 △대한산업안전문화원 임직원 중 서울디지털대 신·편입생에게 매 학기 수업료 50% 감면 장학 혜택 제공 △대학과 산업체 상호간 우호 증진을 위한 업무 교류 진행 등이다.
㈜대한산업안전문화원은 다양한 산업 현장 경험을 보유한 우수한 안전관리 분야 전문가들의 질 높은 안전관리 기술지원으로 위탁 사업장의 산업재해 예방 및 사업장 특성에 적합한 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안전관리 전문 기관이다.
이봉우 산업안전공학과장은 "풍부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안전보건위탁 전문 서비스를 펼치는 대한산업안전문화원과 협력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임직원 여러분들이 우리 대학의 스마트 학습시스템 속에서 편리하게 공부하며 직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용호 대한산업안전문화원 대표이사는 ‘사이버대학의 명문 서울디지털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소속 안전관리분야 전문가들의 직무능력 향상 및 양 기관 발전에 기여하는 데 상호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00% 스마트러닝으로 고등교육법에 의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오는 6월 1일부터 산업안전공학과와 소방방재학과 등 총 36개 학과· 및 전공에서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전혀 상관없이 학업적성검사와 학업계획서만으로 선발하며, 졸업시에는 정규 학사학위와 각종 국가 및 민간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