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4.05.17 09:52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경인여대캠퍼스(총장 육동인)는 지난 5월 9일 계양산성 박물관과 계양산 인근에서 ‘경인여대캠퍼스와 함께하는 계양산성 박물관 & 계양산성 탐방’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계양산성 박물관 및 계양산성 탐방’ 프로그램은 지역 내 전문해설사와 함께 하여 계양산과 계양산성, 계양산성 박물관의 다양한 역사, 지리, 환경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통해 계양의 역사, 문화, 생태 등을 심도 있게 이해하며, 한편으로 주변 경관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하고 유익하게 구성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시민은 “문화해설사의 전문적이고 자세한 해설을 통해 계양산이 속한 우리 지역의 역사와 생태를 새롭게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현장감 있는 체험과 배움의 기회가 많았으며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원용 경인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인천시민대학 경인여대캠퍼스 책임교수)은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에 많은 관심을 갖고 경인여대캠퍼스에서 개최하는 지역연계행사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과 학습자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경인여대캠퍼스는 인천 지역과 밀접한 다양한 지역연계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인천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지역 캠퍼스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전했다.
인천시민대학 경인여대캠퍼스는 대학이 위치한 계양구 지역 구민과 모든 인천시민들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연계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지역사회 연계 행사를 계획하여 인천 시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