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3.12.11 11:03
- 위치 기반의 지역 특화 서비스 제공 플랫폼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소속 Localink팀 지난 11월 29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된 ‘2023 기술사업화대전 비즈니스 모델(BM) 경진대회’ 민간기술 분야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의 비즈니스모델(BM, Business Model) 경진대회는 국가기술은행(NTB)에 등록된 공공 기술과 민간 보유 기술을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과 우수 사업화 전략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Localink팀의 WAY 서비스는 위치(지도) 정보를 통해 주변과 상호작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Real-time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접속한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의 타인들이 어떤 상태이고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근방의 맛집정보, 혜택, 사건사고 정보를 직관적이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Localink 서비스를 구축한 서강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석사과정 남윤성, 임상현 원우는 타깃 연령층이 많은 신촌 근방 거대 상권과 대학교 인근을 1차 시장으로 선정하여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예정이며, 이후 고객 획득을 위한 마케팅 컨셉을 도출하여 해당 서비스를 점차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 문성욱 교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대학 내 원우들이 창업에 도전하는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인재들이 더욱 많아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