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국방부드론작전사령부와 상호협력·지원 업무협약

세종사이버대, 국방부드론작전사령부와 상호협력·지원 업무협약

입력 2023.12.08 13:54

-공동 학술 연구, 군사드론교육, 군위탁전형 홍보 등 상호협력

관련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12월 6일 국방부드론작전사령부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방부 드론작전사령부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신구 세종사이버대학교 총장과 이보형(육군 소장·육사46기) 드론작전사령관 등 20여 명이 참석해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드론과 관련한 공동 학술 연구 및 정보를 교류하기로 했다. 세종 사이버대학교는 드론작전사령부 장병들의 자기개발과 드론교육 등 강연 지원, 군위탁생에 대한 장학 지원 등에 협력한다. 드론작전사령부는 장교, 부사관, 군무원들의 세종사이버대학교 군위탁전형 지원과 홍보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100% 오프라인 실습 교육으로 진행하는 군 장병 맞춤형 군사드론전문가 과정은 드론작전사령부 소속 간부들의 역량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기관은 드론 관련 학술대회, 드론 챌린지 대회 등 드론 관련 주요 행사를 공동 개최하기로 하는 등 군의 드론 작전 능력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신구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드론학과를 최초로 개설해 많은 군 간부들이 우리 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다. 잘 짜인 커리큘럼에 군사드론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교수님들이 다수 포진돼 있어 이날 협약이 국방드론 역량 강화에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 간부들의 미래 도약을 위한 희망의 통로로 세종사이버대학교를 자신이 있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신 총장과 이 사령관은 협약식에 앞서 간담회를 갖고 군 간부들의 자기개발과 역량 강화가 군 전투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는 데 공감했으며 이를 위한 세종사이버대학교 학업 시스템의 우수성에 대해서도 의견을 함께 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드론·로봇융합학과, 정보보호학과, 군경상담학과, 소방방재학과 등 35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군 추천자 대상 학점 인정제를 최초로 도입해 시행 중이며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군위탁생들은 국가장학금 혜택까지 받으면 학비 부담 없이 졸업할 수 있다. 재학생들은 세종대학교의 다양한 강의를 교차 수강하는 등 세종대학교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으며, 최초로 결성한 군위탁 총학생회와 각종 동아리 활동 및 멘토-멘티 제도 등을 통해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일부터 다음 해 1월 11일까지 2024학년도 봄학기 1차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