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3.11.10 09:51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에서 지난달 27일 한미약품 생산시설과 최첨단 물류 현장을 방문 견학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이날 경영학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단체견학을 진행했으며 RFID 물류 혁신을 이끈 생산공정과 물류시스템을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윤석률 유통물류학과 졸업생은 “최근 의약품, 바이오의약품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콜드체인 서비스 시장은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 의약품 유통의 혁신을 통해 의약품유통 시스템의 선진화하고 있는 한미약품을 소개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백소라 유통물류학과 교수는 “학과에서는 유통 물류를 중심으로 생산, 무역의 범위까지 폭넓게 학습해 관련 산업 전체에 대한 통찰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리테일테크, AI를 활용한 유통과 물류, 로봇물류, 유통물류트렌드, 생산관리 등 정규프로그램 및 특강, 현장 견학 등으로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과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