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애란 작가와의 만남 : 소설 삶을 담는 그릇

김애란 작가와의 만남 : 소설 삶을 담는 그릇

입력 2023.10.26 16:31

김애란 작가와의 만남 : 소설 삶을 담는 그릇
평택대학교 도서관(관장 유진이)은 오는 11월 9일(목) 베스트셀러 '두근두근 내 인생', ‘바깥은 여름’의 김애란 작가를 초청, 북토크를 개최한다.
개최되는 이번 북토크는 ‘작가와의 만남’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통해서 책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독서에 대한 흥미 유발과 독서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소설, 삶을 담는 그릇’이라는 주제로 김애란 작가의 단편 속 인물들이 머물고, 지나온 공간을 통해 삶의 무게와 소설의 의미를 묻는 시간을 갖는다. 작가의 강연 후에는 평택대 학생을 비롯한 지역주민 참여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과 작가의 사인본 증정 등 북 토크 형식으로 진행된다.
김 작가는 2008년 '칼자국'으로 9회 '이효석 문학상'을, 2013년 <침묵의 미래>로 37회 '이상문학상' 대상을 수상하는 등 다수의 문학상을 받았다. 일상의 모습들을 특유의 명랑함과 감수성으로 포착해 이야기로 풀어내는 작가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외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2023년 8월에는 제1회 '영원한 청년' 최인호 청년문학상을 수상하였다.
유진이 관장은 "학내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문학을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고 우리 삶 속 소설의 역할에 관해 이야기해 볼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0월30일부터 평택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평택대학교 도서관 https://lib.ptu.ac.kr)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