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글로벌 광고.커뮤니케이션 그룹인 하바스코리아 ESG 경영실천

세계적인 글로벌 광고.커뮤니케이션 그룹인 하바스코리아 ESG 경영실천

입력 2023.07.31 09:21

서울시 자립준비 청년들에게 “사랑의 PC” 전달”

㈜하바스코리아는 서울시와 함께 서울시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해 자사에서 사용 후 불용처리 예정이던 중고 초경량노트북 38대, 모니터일체형PC 5대, 총 43대를 서울시에 지원하기로 했다.
사랑의 PC기부 전달식은 지난 ‘23년 7월 11일 오후 2시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동 3층 스마트지원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기부전달식에는 ㈜하바스코리아 곽지영 대표이사, 서울특별시 김진만 디지털정책관, 서울특별시아동자립지원사업단 이소영 단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날 ㈜하바스코리아 곽지영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자립준비 청년들이 사회의 주역들로 성장해 나가는데 작게 나마 이바지할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또한 그룹에서 중요시 여기는 ESG 경영이라는 책임아래 PC재활용을 통한 기후환경 변화를 고려하고 일자리 창출에도 연결되는 의미있는 일을 만드는 하바스코리아는 지속적인 사회 공헌을 할 수 있는 게 무엇인지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랑의PC 보급사업에서 민간 기부를 통해 노트북을 지원하는 것은 주) 하바스코리아가 이번이 처음이며, 하바스그룹은 마케팅 & 광고업의 특성상 제조업에 비해 온실가스 배출량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ESG 경영의 일환으로 종이사용 최소화, 전자결재, 텀블러 사용 등 친환경 문화를 구축하여 탄소저감을 위한 carbon footprint 프로그램을 실현하고 있다.
(‘자립준비청년’은 양육시설, 위탁가정 등에서의 보호조치가 종료되어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으로서, 경제적 • 심리적 고충 등으로 인해 안정적 자립이 어려워 사회적인 관심과 지원책이 필요한 계층이다.)
왼쪽부터 하바스코리아 곽지영대표, 서울시아동자립지원단 이소영단장, 서울시 김진만 디지털정책관
하바스코리아 관계자는 “광고를 통해 대중에게 ESG 경영의 가치와 성과를 널리 알릴 수 있다면 광고가 가진 특성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이러한 가치에 대해 쉽게 소통하고자 하는 (하바스 그룹의) 노력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