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경기도 중소기업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기도 혁신 네트워크(G-COIN)” 기술교류회 개최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경기도 중소기업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기도 혁신 네트워크(G-COIN)” 기술교류회 개최

입력 2023.05.26 16:51

- 한국나노기술원, 한국기술사업화협회 등 8개 기관 협약 체결로 참여기관 24개로 확대 -

▲ G-COIN 기술교류회 협약 체결 단체 사진 (사진=한국공대)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 산학협력단은 25일 충북 제천 포레스트 리솜에서 경기도 중소기업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기도 혁신 네트워크(G-COIN) 기술교류회를 개최하고 신규 8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기술교류회에서는 한국공대가 운영하고 있는 6개 오픈랩이 보유한 혁신 융복합기술의 중소기업 지원 방안 및 G-COIN협의체 기관들과의 협업 전략을 수립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 등이 논의되었다.
▲ 한국공대 상징 조형물 자이로게이트 사진 (사진=한국공대)
이를 통해 한국공대에서 구축 운영 중인‘공동마케팅 수요조사 플랫폼’을 활용하여 지역 중소기업이 필요한 기술 수요 정보를 DB로 구축하고 해당 정보를 G-COIN협의체 기관 간에 공유하고 신속한 기술 매칭을 지원한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극대화를 실현하기 위해 오는 11월에 기업 대상으로 기술설명회를 개최하여 한국공대에서 운영하는 오픈랩이 보유한 혁신 기술뿐만 아니라 G-COIN협의체 기관이 기술협력기관으로 참가하여 관련 오픈랩 패키징 기술 설명회와 1:1 맞춤형 기술상담회를 추진한다.
이번에 협약을 진행한 G-COIN협의체 신규 기관은 경기대학교 산학협력단,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수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나노기술원, 인천강소연구개발특구, (사)한국기술사업화협회, (사)한국중소기업발전협회로서 지역 중소기업 대상으로 성장전략을 확대 제공하고, 오픈랩 기술이전 사업화, 투자유치, 지원사업 연계, 마케팅 등 전문가 그룹을 통해 기술사업화를 위한 중·장기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공대 정두희 산학협력단장은 “이번에 신규 기관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G-COIN협의체 활성화와 중·장기적인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수요 맞춤형 기술사업화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도모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