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3.05.03 09:46
- 2일 13시반, 시흥비즈니스센터 2층 중회의실에서 사업 협약식 개최 -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가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에서 공모한 ‘2023년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 및 운영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이날 한국공대 교내에 위치한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는 경기도, 시흥시, 안산시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7개 참여 기관*이 모인 가운데 사업 협약식이 개최되었다.
* 주관기관 : 한국공학대학교 산학협력단
* 참여기관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시흥산업진흥원,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산학융합원, 한국생산성본부
한국공대 산학협력단(단장 정두희 교수)이 주관하는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 운영 사업은 중소중견 기업들이 제품을 만들기 전에 제품 개발/제작/성능검증 등 전체 공정에 대한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가상으로 성능 예측 및 검증이 가능한 기업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공대는 2025년까지 3년간 총 299억원(국비 171억원, 지방비 59억원, 민간 69억원)을 지원받아 참여기관들과 함께 경기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 기업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소재·부품·공정 설계, 해석 및 시제품 개발지원, 해석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기술 보급·확산으로 산업 생태계 선순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추진을 위한 기업지원 공간(2,000㎡)은 금년 착공 예정인 한국공대 제2캠퍼스 첨단제조혁신관에 구축될 예정이다.
한국공대 박건수 총장은 “지역 산단 기업지원을 위해 지자체와 많은 기관들이 함께 참여해주신 매우 뜻깊은 사업이다.”며, “오늘 협약식을 시작으로 모든 기관의 역량을 모아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 기업들의 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주관기관으로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