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3.04.20 16:13

국제대학교(총장 이권현)는 지역사회 동반성장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평택상공회의소 관리자협의회와의 간담회를 지난 14일에 개최했다.
국제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이권현 국제대학교 총장과 평택시청 미래첨단산업과 이순희 팀장, 평택상공회의소 관리자협의회 권정현 회장 등 관내 산업체의 주요 인사·노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관-학-산 연계 거버넌스 구축 및 지역 특화산업 경쟁력 강화 연계방향 △지역 산업체 인력난 해소를 위한 청년 정주여건 발전 방향 △산학연 협력 활성화를 통한 실질적 기업 연계 활동 강화 등에 관하여 심도있게 논의하였다.
국제대학교 이권현 총장은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지역밀착형 고등직업교육 거점대학으로 거듭날 것이며, 관-학-산 연계 협력을 통해 지역산업에 맞는 우수 인재 양성으로 산업체 인력난을 해소하는 등 대학의 교육역량과 인프라를 총동원해 지역에 이바지하는 전문기술인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많은 도움을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국제대학교는 교육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선정으로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연간 20억원(국비 18억, 평택시 2억)씩 총 40억원의 지원금 및 평택시-지역대학 간 협력사업(평택시 2.9억원)에 선정되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