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구 언론대학원) 62기 신입생 모집

서강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구 언론대학원) 62기 신입생 모집

입력 2023.04.10 15:11

-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리더쉽을 겸비한 독창적 프로페셔널 인재 양성
- 30년 전통의 이론과 실무를 병행하는 커리큘럼 제공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이 2023학년도 후기(62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30년 전통의 서강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은 2022년 3월부터 기존의 언론대학원의 명칭을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으로 변경하면서 미디어 기술의 발전과 미디어 트렌드에 맞춘 뉴미디어를 활용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지향한다.
이수영 서강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장은 “미디어 환경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VR, XR을 기반으로 우리의 현실 세계(Universe)와 가상 세계(Meta)가 연결되어 새로운 공간을 창조하는 메타버스(Metaverse)로 진화하고 있다”라며, “새로운 미디어 기술의 발전과 사회의 변화를 주도해나가는 ‘리더십을 가진 독창적 프로페셔널’ 양성교육에 힘쓸 것”이라며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의 교육 비전을 전했다.
대학원은 이러한 비전에 맞춰 ▲언론정보(저널리즘·출판/방송) ▲전략커뮤니케이션(광고/홍보/헬스커뮤니케이션) ▲미디어교육 ▲미디어&엔터테인먼트(디지털미디어/연극영화/스포츠엔터테인먼트) 네 개의 세부 전공으로 분류하여 미디어 전문인을 위한 고급 전문교육과 재교육을 목표로 이론은 물론이고 실무를 병행하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또한, 대학원은 서강대가 보유한 커뮤니케이션센터와 지식융합미디어대학 및 메타버스전문대학원 등의 최고의 시설들을 활용함으로써 미디어 환경이 빅데이터, 인공지능, VR, XR을 기반으로 가상세계로까지 확장되고 있는 뉴미디어 생태계를 기회로 삼고자 한다고 밝혔다.
서강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은 5월 2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강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학원행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