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GTEP사업단 2023 이탈리아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참가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GTEP사업단 2023 이탈리아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참가

입력 2023.03.28 16:22

2023 이탈리아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참가 사진 (사진 = 한국공대)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 단장 안동희)은 지난 3월 16일(현지시간)부터 18일까지 3일간, 2023 이탈리아 볼로냐 코스모프로프(COSMOPROF Worldwide BOLOGNA, ITALY, 이하 전시회)에 국내 뷰티기업과 함께 참가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세계 최대 규모의 미용 박람회로 64개국에서 2,900여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한국공대 GTEP사업단은 협력 기업인 ㈜젠스인터네셔널, ㈜인터워크코리아, ㈜아트페이스와 함께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였다.
한국공대에서는 무역과 마케팅 등 관련 기본교육 및 실습을 사전에 이수한 고지현(디자인공학부), 윤하영(에너지전기공학과), 이다빈(컴퓨터공학부), 황소연(경영학부) 학생들이 참여하여 전시회 기간 동안 전문 바이어와 관람객을 대상으로 제품에 대한 설명과 홍보 활동을 수행하였다. 그 결과 30여건 이상의 수출 상담이 이루어지는 등의 성과가 있었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고지현, 황소연 학생은“여러 국가의 바이어와 직접 상담을 진행하면서 무역 실무를 경험하며 즐거운 경험을 하게 되었다.”고 참여의 소감을 밝혔으며, 윤하영, 이다빈 학생은“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K-뷰티의 경쟁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GTEP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위탁 운영해 전국 20개 대학교가 참여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의 글로벌비즈니스 역량 향상과 각 지역의 중소기업 해외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공대 GTEP사업단은 2015년 이후 9년째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무역이론 및 실무 등의 이론교육과 실습, 그리고 국내외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청년 무역 국가대표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금년에는 36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