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환경에너지공간융합학과 송정규 동문, 녹색금융 우수기업 환경정보공개 부분에서 환경부장관상 수상

세종대 환경에너지공간융합학과 송정규 동문, 녹색금융 우수기업 환경정보공개 부분에서 환경부장관상 수상

입력 2023.01.30 10:50

▲세종대 환경에너지공간융합학과 송정규(가운데) 동문이 녹색금융 우수기업 환경정보공개 부분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환경에너지공간융합학과 송정규 동문이 녹색금융 우수기업 환경정보공개 부분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녹색금융 우수기업 환경공개 부분 환경부장관상은 국민의 알 권리 충족과 기업, 기관의 자발적인 환경경영 확산 유도를 위해 기업과 기관의 환경정보 등록·공개를 통한 서류심사, 현장심사 및 종합심사를 거쳐 수상자가 선정됐다.
현재 충청남도 천안의료원의 환경담당자로 근무 중인 송 씨는 의료폐기물 감축 시범사업장, IoT활용 폐수배출량 모니터링 구축 시범사업장 등 환경부 정책 시범사업에 자발적인 참여와 대기, 수질 배출시설 오염물질 감축과 에너지, 온실가스배출량 저감 등 사업장의 환경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등록 자료의 적시성·신뢰성·충실성을 인정받아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송 씨는 “환경정보공개 대상 사업장이 3,800여 개가 있는데 그 중에서 상을 받게 될 줄은 몰랐다. 세계적인 경제 위기 상황에서도 기후 위기를 비롯한 환경문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업과 기관의 역할이 중요한데 환경담당자로서 환경정보공개에 충실히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