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청년고용 활성화 부문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수상

세종대, 청년고용 활성화 부문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수상

입력 2023.01.02 16:30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지난 12월 30일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고용노동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청년고용 활성화 부문에서 수상한 세종대는 2015년 대학일자리센터사업에 이어 2022년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에도 선정돼, 꾸준히 청년층의 진로 및 취업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22년에 시작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역청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설하며, 지역 내 청년 고용 정책을 홍보하는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교내 취업 페스티벌 ‘취업에 +하다’를 기획해 관내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함께 청년고용정책을 적극 홍보해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도록 독려했다. 또한 고용노동부장관과 재학생, 지역청년들이 함께 참여한 토크 콘서트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청년재단에서 주관한 제2회 청년의 날, 서울지역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협의회와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한 ‘2022년 서울청년과 함께하는 대학일자리+ K-Contents+’, 동부여성발전센터 일자리 박람회, 광진구 일자리 박람회 등 대외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청년고용정책을 홍보하는데 앞장섰다.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세종대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중심으로 청년고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할 것이고, 대내외적으로도 청년고용정책 홍보에 더욱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