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융합정보대학원, 26일 Next Impact Forum 개최…'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뉴노멀' 주제로

고려사이버대학교 융합정보대학원, 26일 Next Impact Forum 개최…'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뉴노멀' 주제로

입력 2022.11.14 09:50

<고려사이버대학교 융합정보대학원 Next Impact Forum>
고려사이버대학교 융합정보대학원(원장 나홍석)은 오는 26일(토) 오후 2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뉴노멀’을 주제로 2022년 넥스트 임팩트 포럼(Next Impact Forum)을 개최한다. 포럼은 고려사이버대 인촌관 크림슨홀에서 오프라인 및 유튜브 라이브로 동시에 진행하며 재학생, 졸업생 및 관심 있는 일반인도 참석 가능하다.
‘넥스트 임팩트 포럼’은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이 매년 진행하는 행사로, 전문가 초청 특강과 참여자 토론으로 이루어진다. 포럼을 통해 참여자들은 데이터에 대한 분석이 사회 각계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확인할 뿐만 아니라 융합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포럼은 1부와 2부로 진행된다. 1부 강연에서는 고려사이버대학교 최종두 교수(경영학부)와 손민성 교수(보건의료학부)가 각각 ‘코로나 전후 유어객의 경제적 가치 추정’ 및 ‘COVID-19 대유행이 가져온 정신건강 위기와 대응’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무엇을 남기고 무엇을 바꿀 것인가?’라는 주제로 조별토론을 진행한다.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비즈니스와 휴먼사이언스(사회복지, 의료, 보건, 교육, 지속가능발전 등) 영역에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고 다양한 사회현상을 다학제적 접근으로 연구함으로써 혁신적인 사고를 이끌어내는 데이터분석 전문가를 양성한다. 특히 재학생들은 자신의 전문분야에서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고 미래를 예측하는 등 다방면으로 역량을 쌓을 수 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은 오는 12월 1일부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했거나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학업수행능력 및 전공적합성 등을 고려해 서류와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한다. 대표번호(02-6361-2002) 또는 홈페이지(grad.cuk.edu)를 통해 입학 상담이 가능하다.
(사진) Next Impact Forum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