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청년무역가들 우수 중소기업 해외 마케팅 현장에서 활약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청년무역가들 우수 중소기업 해외 마케팅 현장에서 활약

입력 2022.09.30 11:04

- 9월에 프랑스 파리 바이 보떼 셀렉션 박람회와 태국 방콕 코스모프로프 전시회 참가 -

프랑스 파리 바이 보떼 셀렉션 박람회 제품 설명 장면 (사진 = 한국공대)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은 9월 10일에서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MCB 바이 보떼 셀렉션 박람회와 9월 15일부터 17일까지는 태국에서 열린 "코스모프로프 아세안 방콕 2022" 전시회에 참가하여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 활동에 힘을 보탰다.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바이 보떼 셀렉션 박람회는 550여개의 세계 브랜드가 참여하고, 매년 5만여명이 방문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미용 전시회이며, 코스모프로프 방콕 전시회는 태국 정부 및 태국 화장품제조협회에서 개최하며 미용 및 화장품 관련 제조, 유통, 컨설팅 등 기업들과 마케터 및 바이어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에서 500여개의 기업, 15,000 여명이 방문했다.
한국공대 GTEP사업에서는 이덕 학생(디자인공학부)이 한국공대 가족회사인 ㈜DS Tech와 프랑스 파리 박람회에 함께하였고 박영근, 이윤철 학생(경영학부)는 가족회사인 ㈜메드비와 함께 태국 방콕 전시회에 참가하여 제품소개, 홍보활동, 수출상담 등의 업무를 함께 수행하였다.
이번에 참여한 학생들은 "국내에서 진행된 전시회 경험을 토대로 해외 전시회를 진행하면서 국내 시장과 영업방식의 차이를 느끼게 되었고, 해외 시장에 맞는 문화를 섭렵하고 이를 영업에 접목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고 소감을 밝혔다.
GTEP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위탁운영해 전국 20개 대학교가 참여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의 글로벌비즈니스역량 향상과 각 지역의 중소기업 해외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공대 GTEP사업단은 2015년 이후 8년째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무역이론 및 실무 등의 이론교육과 실습, 그리고 국내외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청년 무역 전문가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한국공대는 디지털 대전환이라는 산업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위해 2022년 3월부터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서 한국공학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하였고 융합전공 전담대학인 미래대학에 "이커머스전공"을 개설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인재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태국 방콕 코스모프로프 전시회 제품 설명 장면 (사진 = 한국공대)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