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2.09.19 10:01
- 창업 후 3년 이내로 첨단기술·제품 사업 관련 업종 대상

마포구청이 주관하고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 창업지원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마포비즈니스센터(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18)는 오는 28일까지 신규 입주기업 2곳을 모집한다.
입주 자격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후 3년 이내인 기업으로, 사업목적과 아이템이 ‘첨단기술 및 제품의 범위’에 속하는 업종이어야 한다. 선발 절차는 서류 평가를 시작으로, 발표평가, 최종 선정(운영위원회 승인) 단계로 구성된다. 입주 기간은 최초 3년, 평가를 통해 1년 단위로 2회 추가 연장이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인터넷·냉난방시설 등 부가시설이 완비된 센터에 입주하여,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의 ▲경영, 마케팅, 재무, 기술 지원 등 보육서비스 ▲창업 지원 프로그램 ▲네트워킹 및 간담회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 홍철기 센터장은 “이번 신규 입주기업 모집을 통해 유망 기업을 마포비즈니스센터로 유치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생존율을 제고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신청기간은 14일부터 28일 15시까지이며, 마포구청 홈페이지(www.mapo.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관련 증빙서류와 함께 이메일(smbc@sogang.ac.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홈페이지 입주기업 모집 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