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광진구와 함께 ‘우리마을군자축제’ 진행

세종대, 광진구와 함께 ‘우리마을군자축제’ 진행

입력 2022.09.19 09:57

지난 2일 세종대 대양AI센터 거울연못에서 열린 우리마을군자축제에서 배덕효 총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와 군자동주민자치회가 후원하고 군자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우리마을군자축제가 지난 2일 세종대 대양AI센터 거울연못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9년에 개최되었던 한여름밤의 음악축제 이후 약 3년 만에 다시 열린 지역 주민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배덕효 세종대 총장과 김경호 광진구청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김병민 당협위원장, 각 시구의원들, 군자동 주요 기관장들과 군자동 주민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공연, 개회식, 내빈소개 및 축사, 축하공연, 주민 노래자랑 및 초대가수 공연,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배덕효 총장은 축사에서 “다시 세종대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축제를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 세종대는 지역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일을 끊임없이 생각하고 주민들과 함께 고민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사장에는 본 공연 외에도 건강상담소, 추석맞이 전통 민속놀이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관람석 옆에는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먹거리 장터도 함께 운영됐다.
박선숙 군자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약 3년 만에 지역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을 축제를 다시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축제를 계기로 우리마을군자축제가 광진구의 대표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